728x90
반응형
◇ 스코어 계산(점수)
1) 주심이 토스등으로 서브를 정합니다.
2) 서브는 항상 오른쪽 선수가 먼저 합니다.
3) 주심이 플레이볼 한 후 0 : 0 : 2(제로 : 제로 : 투)를 부릅니다.
심판이 없을 때는 서브를 하는 선수가 0 : 0 : 2(제로 : 제로 : 투)라고 말하고 서브를 합니다.
앞ㅡ0은 서브하는 팀 점수(우리팀 점수)
뒤ㅡ0은 서브 받는팀 점수(상대팀 점수)
맨뒤ㅡ2는 두번째 서브라는 의미(맨 뒤 숫자는 1 또는 2 밖에 없음.)
※ 현재 내가 서브를 하고 우리팀이 점수 득점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왼쪽에서는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계속 서브합니다.
※ 처음 게임 시작시 왜 두 번째 ( 0 : 0 : 2 ) 서브권 인가요?
피클볼은 서브하는 팀이 매우 유리 하기 때문에 처음 시작 할 때는 서브권을 한 명의 선수에게만 주고 서브권 상실시 상대팀 서브로 넘어갑니다.
예 1)
2 : 5 : 1 (투 : 파이브 : 원)
2는 서브하는 팀 점수
5는 서브 받는 팀 점수
1은 첫 서브권을 의미함.
첫 서브권이 상실되면 2 : 5 : 2가 됩니다.
예 2)
7 : 5 : 2 (세븐 : 파이브 : 투)
7은 서브하는 팀 점수
5는 서브 받는 팀 점수
2는 두 번째 서브권을 의미함.
이때 서브쪽 팀이 폴트를 하거나 지게 되면 사이드아웃(서비스 오버)이 됩니다.
728x90
반응형